예초기 시동 안 걸리는 이유 및 해결 방법



예초기 시동 안 걸리는 이유 및 해결 방법

예초기는 벌초 작업 시 필수적인 도구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예초기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와 그에 따른 해결책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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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초기 시동 전 체크사항

초크밸브 개방 상태 확인

예초기의 엔진에서 연료라인을 열어주는 초크밸브의 개방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에 초크밸브를 반드시 OPEN 상태로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립니다.



연료량 확인

예초기 상부의 연료통에 들어가는 휘발유의 양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연료가 부족할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동줄 힘 있게 당기기

시동을 거는 줄을 강하게 당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노후화된 예초기일 경우에는 더욱 힘을 주어 당겨줘야 시동이 걸리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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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초기 시동 안 걸리는 원인

에어필터 오염

예초기의 작은 에어필터가 먼지나 이물질로 인해 오염된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어필터를 제거하여 먼지를 털어내고, 필요시 교체해야 합니다.

오리피스 구멍 막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예초기의 오리피스 구멍이 막힐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오염된 부분을 철저히 청소한 후 시동을 시도해 보세요.

연료필터 오염

연료라인에 있는 필터가 심하게 오염될 경우, 시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연료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초크밸브 미개방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는 초크밸브가 닫힌 상태에서 시동을 거는 것입니다. 시동 전 반드시 초크밸브의 개방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점화플러그 케이블 배선 끊어짐

모델에 따라 점화플러그의 배선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배선이 끊어질 경우, 절연테이프를 사용해 연결하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노후화

예초기를 5년 이상 사용했으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점화플러그의 수명이 다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예초기 수리 전문점에서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예초기 시동 후 꺼지는 경우

예초기의 시동이 걸린 후 바로 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연료필터 오염 및 연료라인의 막힘 문제
  2. 점화플러그의 노후화로 인한 전극 간격 벌어짐
  3. 2행정 예초기 모델의 경우 연료 혼합비가 부적절할 때
  4. 연료통의 휘발유 양이 너무 적어서 경사로에서 예초 작업 시 시동 꺼짐

자주 묻는 질문

예초기 시동이 안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초크밸브와 연료량을 확인하고, 시동줄을 힘껏 당겨보세요. 필요시 에어필터와 연료필터를 점검하세요.

시동이 걸린 후 꺼지는 경우는 왜 그런가요?

연료필터의 오염, 점화플러그의 노후화, 또는 연료 혼합비가 부적절한 경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연료필터는 어떻게 교체하나요?

연료필터는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연료라인을 분리한 후 새 필터로 교체하면 됩니다.

점화플러그는 어떻게 교체하나요?

점화플러그는 엔진 커버를 열고 플러그를 제거한 후 새 플러그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예초기 점검은 어느 정도 주기로 해야 하나요?

정기적인 점검은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용 빈도가 높을 경우 더 자주 점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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