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 전망과 마일리지 사용 안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 전망과 마일리지 사용 안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이 임박했습니다. 여러 이해관계국의 승인을 거쳐, 특히 EU의 최종 승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남은 절차는 미국의 승인이지만, 특별한 문제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항공은 2023년 12월부터 아시아나를 자회사로 편입하고, 2026년 10월에는 통합된 대한항공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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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 과정 개요

합병 일정

대한항공은 아시아나의 지분을 인수하여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입니다. 이후 약 2년 동안 두 회사를 운영하며 합병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2026년 10월 25일에는 통합된 대한항공이 출범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아시아나 항공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합병의 의미

이번 합병은 국내 항공사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특히 스타얼라이언스에 속하는 항공사가 사라지는 점은 많은 항공 이용자들에게 아쉬운 소식입니다. 스카이팀의 다양한 노선도 있지만, 스타얼라이언스의 마일리지 활용이 더 유연하게 느껴졌던 만큼, 많은 이들이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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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 전환과 활용 방안

마일리지 전환 문제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전환 비율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시아나는 1천 원당 1.35마일로 전환되는 반면, 대한항공은 1천 원당 1마일이 적립됩니다. 이는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상대적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1 대 1 전환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마일리지 좌석 예약 증대

합병 후에는 자회사로 편입된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좌석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이 더욱 수월해질 수 있음을 의미하며, 향후 마일리지 정책이 개선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석 예약 가능성 증가: 합병 후 6개월 이내에 마일리지 관련 방침이 발표될 예정이며, 예약 가능한 좌석 수가 늘어날 것입니다.
  2. 마일리지 항공권 푸시: 대한항공은 최근 마일리지 전용기 운영과 마일리지 할인 프로그램 등으로 마일리지 사용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 전략

신용카드 활용

현재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가 2개 있으나, 한 카드는 단종 상태입니다. 카드 발급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카드로의 전환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일리지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카드사와의 협의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소진 계획

2026년 통합 목표에 따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소진할 수 있는 기간이 어느 정도 남아 있습니다. 마일리지 소진을 위해서는 예약을 최대한 활용하고, 기존 카드의 유효 기간이 어떻게 될지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은 언제 공식화되나요?

합병 절차는 2023년 12월부터 시작되며, 2026년 10월에는 통합된 대한항공이 출범할 예정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될까요?

합병 후 6개월 이내에 마일리지 관련 방침이 발표될 예정이며,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당분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1 대 1 전환은 어렵습니다.

마일리지 예약은 어떻게 될까요?

합병 이후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예약할 수 있는 좌석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신용카드는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마일리지 카드의 변경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신용카드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카드사와의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소진을 위한 전략은?

예약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현재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 기간을 체크하여 마일리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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