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홈의 채널 연동 해제 안내



인플루언서 홈의 채널 연동 해제 안내

인플루언서 홈은 창작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의 내부 서비스는 물론, 외부의 소셜 미디어 채널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와 같은 외부 서비스의 경우, 정책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동이 해제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 ✅ 상세 정보 바로 확인 👈

 

채널 연동 해제 원인

외부 서비스의 API 정책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의 외부 플랫폼은 보안 이유로 주기적인 로그인 인증을 요구합니다. 이는 각 서비스사에서 제공하는 API 정책에 기반하여 설정된 것으로, 사용자 로그인 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따라서 연동이 해제되었다면, 이는 로그인 만료에 따른 결과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만료 확인 방법

연동이 해제된 경우, 인플루언서 홈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인플루언서 홈 프로필을 펼치면 로그인 만료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채널 연동 페이지에 가면 로그인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연동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보인다면, 연동된 채널이 해제된 것입니다.

 

👉 ✅ 상세 정보 바로 확인 👈

 

연동 해제 시 주의사항

재로그인을 통한 인증 필요

연동이 해제된 채널은 재로그인을 통해 인증 과정을 거쳐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만료로 인해 채널 연동이 해제된 경우, 해당 외부 채널에서의 정보와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참여한 키워드 챌린지에서도 해제된 채널의 콘텐츠는 삭제됩니다.

알림 서비스 제공

인플루언서 서비스에서는 채널 연동 해제가 진행된 사용자에게 네이버앱을 통해 알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로그인이 만료되었다는 알림을 받으셨다면, 즉시 재로그인을 통해 채널 연동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리마인드 알림이 두 차례 발송된 후에도 채널 연동이 해제된 상태라면, 홈에 연동된 채널 정보와 해당 채널로 기참여한 키워드 챌린지 콘텐츠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인플루언서 서비스의 향후 계획

인플루언서 검색팀은 창작자 분들께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개선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로그인 만료는 언제 발생하나요?

로그인 만료는 외부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간격으로 만료될 수 있습니다.

연동 해제된 채널의 콘텐츠를 복구할 수 있나요?

네, 재로그인을 통해 인증을 받으면 연동이 복구되고 콘텐츠도 다시 노출됩니다.

만약 재로그인 알림을 놓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재로그인 알림을 놓친 경우, 인플루언서 홈에 접속하여 채널 연동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재로그인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동 해제가 되었을 때 콘텐츠는 어떻게 되나요?

연동이 해제된 채널의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서비스에서 노출되지 않으며, 기참여한 키워드 챌린지에서도 삭제됩니다.

채널 연동을 다시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채널 연동을 다시 하려면 해당 외부 서비스에 로그인하고 연동을 재설정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홈에서 안내하는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전 글: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가격 비교: 호텔 vs 성심당 딸기시루